평소에 욕실 청소할 엄두가 나지 않아 그냥 방치했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더러운 상태로 욕실을 방치하게 되면 곰팡이가 많이 끼게 되는데요. 오늘은 10분 만에 욕실 청소를 마칠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욕실 전체를 따뜻한 물로 적셔주세요
대부분의 때는 높은 온도에서 더 잘 벗겨지는데요. 락스를 사용할 때를 제외하고는 따뜻한 물을 사용해 주세요. 락스를 사용할 때는 무조건 차가운 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게 되면 염소 기체가 배출될 수 있으며, 락스의 유해 성분의 분해 속도가 빨라져 락스의 효과 시간이 짧아진답니다. 따라서 락스를 이용할 때는 꼭 미온수 혹은 찬물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세면대와 변기 각종 타일들도 물로 골고루 적셔 주세요. 이렇게 물로 한번 뿌려두면 청소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2. 커피 포트에 물을 넣어주세요.
물을 잘 뿌리고 나면 커피 포트에 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과탄산소다를 준비해 줍니다. 과탄산소다는 베이킹소다 보다 세척력이 훨씬 뛰어날 뿐만 아니라 락스처럼 냄새가 나지 않아 활용도가 더 좋답니다.
적당한 통에 과탄산소다 1컵과 샴푸 1펌프, 그리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거품이 아주 폭발적으로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제 이 세제를 가지고 욕실 곳곳을 청소해 주면 된답니다.
3. 욕실 곳곳을 청소해 주세요.
만든 세제를 변기통에도 한 컵 부어주고, 세면대에도 한컵 부어주고, 바닥 타일 곳곳에도 뿌려주세요. 그리고 청소솔을 이용하여 쓱싹쓱싹 한다면 아주 깨끗하게 잘 닦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청소가 끝나고 나면 구정물이 생긴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샤워기를 이용하여 욕실 곳곳을 헹궈주면 정말 깨끗하게 변한 욕실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구석에 세제가 남아 있다면 오히려 세균이 증가할 수 있기때문에 꼼꼼하게 씻어야 한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이번 주말, 이 방법으로 욕실 청소 해보는 것이 어때요?"
가장 많이 본 보드 TOP 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