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은 피부 사상균이라는 곰팡이에 피부가 감염되어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성인 남성들에게 특히나 많이 발생하는데요. 대부분 무좀은 발에서만 발생한다고 생각하나, 손이나 손톱, 발톱, 사타구니, 심지어 얼굴에도 나타날 수 있답니다. 지긋지긋한 무좀, 타파할 수 있는 무좀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녹차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은 강력한 향균효과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염증을 억제합니다. 뿐만 아니라 살균 작용과 습기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 무좀에 걸렸을 때 녹차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를 섭취하는 것 뿐 아니라 녹차 가루나 티백 등을 신발에 넣어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신기하지 않나요?
매실
매실에는 풍분한 구연산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구연산은 살균 작용이 아주 뛰어납니다. 따라서 매실 원액을 탄 매실차를 꾸준히 복용하면 무좀 증상 완화와 개선에 도움이 된답니다. 물론 매실을 과실로 직접 먹는 것도 좋지만 원액을 추출해 매실차로 복용하는 것을 더욱이 추천드립니다.
마늘
만성 무좀은 못 잡더라도 초기 무좀은 마늘로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뛰어난 살균작용을 하기 때문이죠. 알리신 성분은 세포 증식이나 세포막 형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간지럼증을 예방하고 무좀 악화를 억제한답니다.
알로에
알로에에 함유된 아보레센스 성분은 높은 향균 효과를 가지고 이어서 무좀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알로에를 직접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알로에를 무좀 부위에 직접 바르면 효과를 배로 보실 수 있답니다.
가장 많이 본 보드 TOP 3 ✅
▶"고혈압 음식만 잘 먹어도 약 끊을 수 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5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