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이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차량 내부에 이것저것 물건을 두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차에 두면 화재 폭발까지 일어날 수 있는 물건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차에 두면 화재나 폭발이 일어날 수 있는 물건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라이터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이라면 예비용으로 라이터를 차에 한 두개씩은 두는 경우가 일반적일텐데요. 이는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랍니다. 특히 여름철과 같은 뜨거운 날에는 라이터가 차량의 높은 온도에 반응하여 폭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꼭 여름철이 아니라도 야외 주차 시 햇볕에 장시간 노출되는 곳이라면 라이터를 두었을 때 위험할 수 있으니 차량 내부에 라이터를 두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보조배터리 및 노트북 등 전자기기
차량 내부에 전자기기를 놓고 내리면 고장 위험뿐만 아니라 배터리 폭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폭발 위험이 있는 전자기기 등은 차 안에 두지 말고 반드시 휴대하시길 바랍니다.
손소독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지속되면서 차량 내부에 손소독제를 두고 다니시는 분들이 분명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자동차 안에 손소독제를 보관하는 일은 굉장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손소독제의 주성분은 불이 잘 붙는 에탄올이어서 여름철 온도가 높아질 수 있는 차량에 손소독제를 두면 화재가 발생할 뿐 아니라 눈에 들어가면 각막에 화상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손소독제는 아무리 번거롭더라도 개인이 소지하고 다니길 권해드립니다.
캔 음료
고온의 날씨에 캔 음료를 차 안에 두었을 시 캔이 폭발하는 화재가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요. 캔 음료도 부탄가스처럼 폭발 위험이 있다고 하니 차량 내 캔 음료를 방치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여름철이 아니라도 야외의 장시간 주차 시에는 폭발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많이 본 보드 TOP 3 ✅
▶"숨어있는 내돈 100만원 찾았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숨은계좌찾기 이렇게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