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출퇴근이나 업무 등으로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실텐데요. 한번 탈 때마다 1~2천 원 정도 하는 금액이지만 한달 치가 쌓이면 부담으로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매달 나가는 교통비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오늘은 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란?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교통요금을 기본적으로 10%할인 받고, 적립 마일리지로 20%까지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답니다.
알뜰교통카드 혜택 받기
알뜰교통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를 각 은행사에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모바일캐시비, DGB유페이 원패스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관계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 단, 하나·우리·신한카드의 경우 실물로 교통카드를 찍어야 마일리지가 적립이 되기 때문에 삼성페이로는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 이용 방법
1.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알뜰교통카드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 단, 알뜰교통카드는 국비와 지방비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주민등록상 주소 지역의 지방비가 확보된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3. 회원가입을 완료 했다면, 대중교통을 탈 때마다 잊지 않고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 시 구비 서류
회원가입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인증해야 하기 때문에, 발급한 지 1개월 이내의 등본 및 초본을 준비하셔서 어플에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가능 지역
알뜰교통카드 가입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인 회원 대상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사용은 전국에서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월 최대 19,800원까지 절약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12개 월 기준으로 생각하면 약 24만 원 가량의 돈을 절약할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다 챙기시길 바랍니다. 다만, 월 15회 이상 이용해야 적립이 가능하나 출·퇴근 시 이용하면 15회는 거뜬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직장인이라면 꼭 꼭 신청하세요.
가장 많이 본 보드 TOP 3 ✅
▶"45세부터 연금 받습니다!! 우체국 가셔서 당장 신청하세요" 45세부터 연금 수령이 가능한 우체국 연금보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