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는 국민가게라고 불리울 정도로 아마 다이소를 1번도 가보지 않은 분들은 정말 드물텐데요. 가격대비 정말 좋은 성능의 물건들도 많지만, 사게 되면 돈만 날리게 되는 물건들도 분명 있습니다. 가격대가 비싸야 5천 원 정도라, 그냥 푼돈 버렸다고 생각하고 지나칠 수 있겠지만 오늘 소개하는 품목들은 여러분들의 건강까지 해칠 수 있으니 꼭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소에서 절대 사면 안되는 물건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향초
다이소 향초는 유해성분인 파라벤 함유량이 높아서 몸에 굉장히 안 좋습니다. 파라벤은 방부제의 일종으로 피부암 및 유방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관상용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되도록이면 다이소 향초는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2. 도자기 식기
다이소에는 정말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문양도 예쁘기 때문에 도자기 식기들이 인기가 아주 좋습니다. 개당 2~3천 원으로 여러 개를 산다해도 1만 원을 넘기지 않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다이소 도자기 식기는 절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더더욱 쓰시면 안됩니다.
다이소 도자기 식기들은 모두 made in china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코팅제로 저렴한 유약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저렴한 유약에서는 환경 호르몬이 나올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데요. 도자기 식기를 사용할 때 전자레인지까지 사용하게 된다면 더욱이 많은 환경 호르몬이 나오게 되어 몸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따라서 매일 사용하는 식기는 기왕이면 가격을 조금 더 보태 다른 제품을 이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3. 스테인레스 식기
다이소 스테인리스 식기들은 금방 녹슨다는 평이 많습니다. 녹이 슬게 되면 중금속이 녹아 들기 때문에 몸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한번에 확 ~ 녹슬기 보다는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녹이 슬기 때문에 눈치 채지 못하게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녹슨 스테인레스 식기류를 이용했다가 녹아든 중금속이 입 속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아주 상상도 하기 싫을 정도로 끔찍합니다. 스테인레스 제품은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기왕이면 돈을 조금 더 보태 좋은 제품을 사길 바랍니다.
4. 샤워기 호스
다이소에서 샤워기 호스 줄은 절대 사지 않길 추천드립니다. 다이소 샤워기 줄의 경우 내부 물관이 금속이 아닌 염화비닐 소재인데요. 수압이 세면 소재가 수압을 견뎌내지 못해 물이 줄줄 새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또 다른 호스를 추가적으로 구입해야 할 텐데요. 이런 상황이 벌어지면 시간도 버리고 돈도 2배로 버리게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샤워기 줄은 다른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구매하실 때 내부 관이 금속인지, 염화비닐 소재인지 꼭 확인 후 구매 바랍니다.
5. 이어폰
다이소 이어폰은 우스갯소리로 토익 리스닝 저음질 훈련 연습용으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그 정도로 음질이 좋지 않아 구매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군다나 단선도 잘돼 일주일 안에 고장났다는 후기도 허다합니다. 시간과 비용을 2배로 들이고 싶지 않은 분이라면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소에서 절대 사면 안되는 물건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다이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위 가성비템들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 해당하는 물건들은 안 좋은 후기들이 정말 많으니, 다이소에 가게 되면 이 물건들은 꼭 피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많이 본 보드 TOP 3 ✅
▶"국민연금 1인당 26만 원씩 더 지급합니다!!" 기왕 받는 국민연금 26만원 더 받을 수 있는 부양가족연금
▶"귤 껍질 잘못 버리면 10만 원 과태료 바로 내셔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45세부터 연금 받습니다!! 우체국 가셔서 당장 신청하세요" 45세부터 연금 수령이 가능한 우체국 연금보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