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은 명절선물로도 많이 들어오고 한번 구매하면 오래 쓰기 때문에 자칫하면 유통기한을 넘기기 일쑤인데요. 치약은 꼭 양치할 때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도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살림고수라면 무조건 알고 있다는 6가지 치약 활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운동화 세탁
치약이 얼룩 지우는 데에는 효과가 굉장히 탁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칫솔모가 많이 마모되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칫솔을 하나 준비해주세요! 거기에 치약을 짜준 후, 신발의 얼룩 부분을 문질러 주면 되는데요. 치약에는 표백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운동화의 묻은 때와 얼룩을 지울 때 굉장히 유용하답니다.
2. 실버 제품 세척
실버 제품은 금방 변색이 되기 참 쉬운데요. 그럴 때 치약을 쓱싹쓱싹 닦아준다면 윤기가 나는 새 제품으로 되살아난답니다. 꼭 은 제품 뿐만 아니라 다른 귀금속을 세척하실 때도 치약을 묻혀 살살 문질러 준다면 더욱 윤기나게 사용할 수 있어요.
3. 자동차 흠집제거
자동차 흠집제거에도 치약을 활용할 수 있어요. 아주 큰 기스는 없애기 어려울지 몰라도 작은 기스 정도는 어렵지 않게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마른 천에 치약을 바르고 스윽~ 닦아내면 흠집제거 뿐만 아니라 광택 효과까지 낼 수 있어요. 아주 일석이조랍니다!
4. 녹 제거
일반적으로 녹은 연마를 해서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치약을 묻혀 살살 닦아준다면 아주 큰 녹이 아니라면 말끔하게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집에 녹 슨 제품이 있다면 치약을 활용하여 쉽게 제거해보세요.
5. 벌레 퇴치
치약에는 불소 성분이 첨가되어 있는데요. 이 불소는 세균이나 벌레를 없애는 데에 매우 탁월합니다. 벌레가 자주 다니는 곳에 치약을 소량 짜놓으면 퇴치제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6. 오염된 옷 얼룩 지우기
혹시 옷에 얼룩이 지워지지 않아 속상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럴 때는 치약 하나면 바로 고민타파랍니다. 세탁기에 오염된 옷을 넣기 전 옷감이 젖지 않은 상태에서 치약을 살살 발라 묻힌 다음 치약을 닦아내고 세탁을 돌리게 되면 아주 말끔하게 얼룩이 지워진답니다.
7. 화장실 청소
화장실 청소를 할 때도 치약의 진가를 볼 수 있답니다. 화장실은 매일 물을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물때나 곰팡이가 자주 끼는데요.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있기 때문에 청소 솔에 치약을 묻혀 쓱싹쓱싹 닦아주면 어렵지 않게 물때 및 곰팡이 제거가 가능하답니다.
가장 많이 본 보드 TOP 3 ✅
▶"1인당 300만원 받아가세요!!" 최대 300만원까지 준다는 근로장려금 혹시 나도 대상자?
댓글